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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창립 88주년 기념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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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창립 88주년 기념식 개최

김경수 / 기사승인 : 2025-07-13 09:44:31
11일, 서울우유 본조합 4층 대강당에서 진행…조합원 및 임직원 등 참석
문진섭 조합장, ‘A2 우유 확대·수출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강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늘(11일), 조합원, 임직원 및 외부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8주년 기념식 개최(서울우유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늘(11일), 조합원, 임직원 및 외부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8주년 기념식 개최(서울우유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늘(11일), 서울우유 본조합 4층 대강당에서 조합원, 임직원 및 외부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우유의 핵심가치인 ‘신선도’와 ‘원유 품질’에 집중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을 앞세워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기념식에서 100년 대계의 위업 달성을 위한 조합의 비전 및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문진섭 조합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기 침체 및 우유 소비 인구 감소, FTA 관세 철폐에 따른 무관세 우유 수입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 전략으로 ‘A2 우유 확대’, ‘해외수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고부가가치 제품 강화’를 내세웠다.

먼저, 소비자들의 호평 속에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6,500만 개를 돌파하며 서울우유의 새로운 프리미엄 우유로 자리매김한 ‘A2+우유’를 필두로 A2 원유의 생산 및 제품 라인업 확장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급 우유의 대중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해외수출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신선하고 위생적이며 안전한 대한민국 유제품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우유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활용하고, 수출 확대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분화된 고객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고부가가치 상품도 지속 개발한다. 핵심 소비층인 MZ세대는 물론, 실버 세대를 겨냥한 유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발효유 및 건강기능성 제품 출시를 통한 사업 다각화 전략도 펼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여러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사생결단(死生決斷)’ 정신이 필요하다”라며, “서울우유의 새로운 100년 대계의 위업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낙농과 유가공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농업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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